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지난 2016년 7월에 발행했던 글 입니다.



며칠 전 북미, 호주지역에 출시된 포켓몬스터 GO는 동명의 인기 게임이 증강현실 게임으로 확대된 게임서비스다.


닌텐도 게임기 안에서 주인공이 이동하며 포켓몬을 포획하던 것이 현실공간에서 GPS를 통해 위치를 파악하여 포켓몬스터가 출현하여 포획할 수 있게 된 것이 주요 변화점이다.




북미, 호주, 유럽등지에 서비스를 시작했으나 접속자수 폭증으로 서버 확대후 재 서비스를 한다고 한다. 그만큼 유저들의 관심과 이목이 집중된 게임이다. (안타깝게도 아직 한국에서의 서비스계획은 알 수 없다고 한다.)


각 지역의 특색에 맞는 포켓몬이 각 지역의 GPS값에 따라 출현하게 되기 때문에 앞으로 포켓몬 GO의 인기에 따라 유저들의 이동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포켓몬 대신 잡은 건 시체? ‘포켓몬고’ 폭발적 인기에 사건사고 잇따라

www.thisisgame.com



포켓몬 GO를 이용하는 유저들이 시도때도 없이 출현장소를 찾아오는 것으로 관공서가 몸살을 앓고 있다던가 포켓몬을 찾다 변사체를 찾았다는 기사들이 올라오고 있다.

그만큼 포켓몬 GO는 유동인구를 움직일 수 있는 파급력을 가지고 있는 증강현실 콘텐츠 게임이다.






닌텐도는 포켓몬 GO의 열풍으로 주가가 20%이상 상승했다고 한다.

앞으로 포켓몬 GO의 열풍이 유지되고 확대된다면 닌텐도라는 게임회사가 컨트롤 할 수 있는 유동인구 파급력은 상당할 것으로 예상된다.


각 지역의 특색에 맞는 축제에 맞춰 단기 이벤트성 포켓몬을 출현시킨다던가 각 나라에 포켓몬 트레이너 여행객을 유치하기 위해 닌텐도에게 홍보 청탁을 하는 파급력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게임, 애니메이션콘텐츠의 충성도가 높다면 앞으로 증강현실사업이 포켓몬 GO처럼 유동인구를 컨트롤 할 수 있는 큰 사업이 될 것이다. 닌텐도의 미래를 예의주시할 만 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