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애드센스를 시작한지 얼마 안되어 블로그를 조금씩 손보고 있는 Daeinysm입니다.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하다보니 애드센스 정책 중 '한 페이지에 콘텐츠보다 많은 광고를 게재하지 마십시오.' 라는 문구가 신경이 쓰여 본문내 광고배치수를 3개로 줄이고 사이드바 광고를 달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사이드바 광고보다 본문에 배치된 광고가 클릭유도가 쉽긴 하겠지만, 애드센스 광고 게재 수가 무제한으로 변경된 이후 '가치있는 인벤토리'정책이 생겨 해당 정책에 위배되지 않기 위해 본문 광고 배치를 줄이고 사이드바 광고를 추가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구글 광고 게재위치 정책 링크)


가치 있는 인벤토리

페이지에 추가된 광고 및 기타 유료 프로모션 자료는 콘텐츠를 초과해서는 안 됩니다. 또한 제공한 콘텐츠는 페이지를 방문하는 사용자에게 유용한 가치 있는 내용이어야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사용자에게 거의 가치가 없거나 광고가 과도한 페이지의 경우 변경사항이 적용되기 전까지는 광고 게재가 제한되거나 사용중지될 수 있습니다.


허용되지 않는 페이지에 해당되는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지 않고 다른 소스에서 콘텐츠를 미러링, 프레이밍, 스크래핑, 재작성

  • 게시자가 제공한 콘텐츠보다 광고가 더 많은 페이지

  • 콘텐츠의 직접 검토 및 재구성 없이 자동 생성된 콘텐츠

  • 호스팅된 광고 페이지 또는 콘텐츠가 없는 페이지

  • 웹마스터 품질 가이드라인을 준수하기 않는 페이지


따라서 제 개인 블로그에 사이드바에 광고를 설치하는 김에, 티스토리를 활용하는 블로거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게 광고 설치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계정관리 - 블로그관리 - 플러그인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먼저 티스토리에 로그인 한 뒤, 상단의 스크린 샷 처럼 계정관리 - 블로그관리 - 플러그인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티스토리에서 지원하는 많은 플러그인이 화면에 출력됩니다. 그 중 우리에게 필요한 플러그인은 배너 출력 플러그인입니다.



배너출력 플러그인


티스토리 플러그인


스크린 샷의 배너출력 플러그인은 티스토리 사이드바에 배너출력을 할 수 있게 해주는 플러그인입니다. 이미지 배너를 출력할 수도 있고, HTML 코드로 구성된 배너도 출력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배너 출력


물론 사이드바 배너는 PC에서만 출력이 되긴 합니다. 하지만, PC화면에서 블로그를 보는 유저들에게 광고 배치를 하나 옮기면서 본문에 집중할 수 있게 도와줄 것입니다. 모바일로 접속하는 유저에게는 사이드바 광고 대신 페이지수준 광고가 출력이 될테니 아쉬워하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계정관리 - 블로그관리 - 꾸미기 - 사이드바


블로그관리 사이드바


그 다음은 상단 스크린샷의 안내처럼 계정관리 - 블로그관리 - 꾸미기 메뉴 중 사이드바 메뉴를 클릭합니다.


티스토리 사이드바 설정


사이드바에는 기본 모듈이 보통 출력이 되는데, 배너 출력 플러그인의 활성화로 인해 이미지배너, HTML배너를 출력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중 우리가 애드센스 광고 설치에 사용할 것은 HTML 배너출력입니다.


사이드바 애드센스


HTML배너 출력의 편집을 하게되면 이름 설정과 HTML소스 입력란이 나옵니다. 이 중 이름의 경우 편할대로 적어넣으셔도 되고 넣지 않으셔도 됩니다. HTML 소스는 본인의 광고 코드를 삽입하면 됩니다. 그리고 사이드바 내에 플러그인 위치를 조절하면 사이드바 원하는 위치에 광고가 출력되게 됩니다.



블로그내 애드센스 사이드바 광고 실제 출력 모습


애드센스 광고출력


저의 경우에는 카테고리와 최근 포스트 사이에 광고를 배치했습니다. 마침 FIFA online3 2차보상 관련 광고가 게재되었네요.


블로그 관리자의 입맛대로 편하게 사이드바 광고 위치를 바꿀 수 있어서 편한 것 같습니다. 사이드바 광고 게재로 티스토리 블로거들의 수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