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지난달 26일에 승인이 되어 구글 애드센스를 이용한지 17일에 불과하지만, 요즘은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애드센스 수익금을 확인하는 것이 일상의 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어떤 날은 하루 클릭이 3번이어도 0.06$에 불과한 수익이었다가 어떤 날은 한번의 클릭에도 1.44$의 수익을 보는 날도 있어서 광고마다 단가가 많이 다르구나를 느끼기도 하며 종종 애드센스를 접속해 수익을 확인합니다.


그러던 어느 날.

갑작스럽게 애드센스 홈 상단에 이런 알림문구가 나타났습니다.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알림을 보고 깜짝 놀라 블로그 주소인증하는 메타태그에 문제가 생겼나 확인을 하려다가 아무 것도 모르고 일을 시작하는 것 보다는 알림문구 우측에 활성화 되어있는 작업 버튼을 눌러보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알고 보니 구글 애드센스는 수익금이 10달러가 넘어갈 경우에 수익 지급을 위한 인증 절차로 집주소를 확인하는 것이었습니다.


저의 경우 이번 달 $8.79 + 지난 달 $1.56 수익으로 17일간 $10.35 수익을 봤기 때문에 10달러 수익을 넘겨 인증을 위한 알림이 온 것입니다.



알림이 온 오늘 PIN 번호가 생성이 되어 3~5일 후에 우편이 발송된다고 합니다.

배송이 완료되는데 까지는 2~4주가 걸릴 수 있다고 하는데 길면 5주 이상도 걸릴수도 있습니다.

처음 계정을 만들 때 기입했던 주소로 발송되는 것 같습니다.

급히 계정을 만든 애드센스 사용자 중에 주소를 아무거나 기입하신 분도 있을텐데

그런 경우에는 10달러에 도달하기 전, 주소를 수정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우편이 배송되어 핀번호를 기재하는 날이 오면 관련 포스팅을 추가로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