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5월 3일부터 제 블로그가 다음 검색유입이 전무해지는 바람에 다음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를 했었습니다.


이전 포스트 - 티스토리 블로그가 갑자기 다음 검색유입이 끊겼습니다.


많은 분들이 격려해주셔서 기다리고 있는 와중에 다음 고객센터로부터 다음과 같은 답신이 왔습니다.



원하는 답변은 아직 얻지 못했지만, 많은 분들이 여러가지 이유로 검색유입이 통제되었다고 메크로 답신을 받았다고 한 것에 비해 좋은 소식인 것 같습니다.




정확한 답변을 위한 확인작업이 시작되었으니 문제가 없다면 검색유입이 회복될 수 있을 거라는 기대를 해봅니다.

해결이 안될 경우 열심히 쌓아온 포스팅을 삭제하고 워드프레스로 새로 블로그를 시작할까 고민도 해봤는데 문제가 해결될 수 있을 수도 있겠단 기대가 생기네요.


잘 해결되어 다음, 카카오 검색유입이 다시 회복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