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블로그를 키워나가다보면 포스팅을 위해 여러 제품을 리뷰하거나 맛집을 포스팅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트래픽 유입을 위해 자비를 들여가며 포스팅을 하시는 분 들이 많은데,

경쟁력있는 블로그를 운영중이라면 블로그 마케팅 서비스 중개 사이트를 통해 괜찮은 맛집 또는 제품을 제공받고 포스팅을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직접 체험해보고 이용하는 사이트들을 소개하겠습니다.


그 첫번째는 국내 최대 규모 블로그 마케팅 사이트 위블(Weble) 입니다. (http://weble.net/)


위블(Weble)



광고대행 기업 옐로스토리에서 운영하고 있는 위블(Weble)은 28만 블로그가 회원으로 활동중이며 매월 4천개 가량의 블로그 체험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전국 단위로 이뤄지는 체험 모집이다보니 여행을 준비하고 있거나 지방에서 활동하는 블로거들에게 좋은 사이트입니다.

물론 그 중에서도 서울과 수도권에 가장 많은 체험이 있긴 합니다.


제가 티스토리를 이용중이다보니 티스토리 블로그로 활동할 수 있는 체험단 사이트만 이용하고 있는데 체험단 선정 갯수와 신청수 모두 가장 높은게 위블입니다.


첫 선정까지 오래걸리는 경향이 있긴 하지만, 첫 선정 이후 양질의 포스팅을 꾸준히 올린다면 체험단 선정도 꾸준하게 될 수 있고 그만큼 블로그의 질도 높아지게 됩니다.



위블 체험 카테고리 - 지역, 제품, 서비스, 기자단


위블 체험 카테고리는 해당 지역에 직접 방문하여 참여할 수 있는 지역 카테고리, 제품을 수령하여 리뷰포스팅하는 제품 카테고리, 서비스를 제공받거나 기자단 가이드라인에 맞춰 글을 포스팅해주고 포인트를 받는 서비스, 기자단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위블 체험 카테고리. 좌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지역, 제품, 서비스, 나의 캠페인>


본인 거주지역이거나 활동 지역의 캠페인을 검색하여 체험신청을 할 수 있고, 본인 관심분야 제품 리뷰포스팅을 하기도 좋습니다.


개인적인 경험에 의하면 제품 리뷰의 경우 뷰티, 패션, IT보조기기 등이 많기 때문에 해당 분야에 주로 포스팅하시는 분은 이용하시면서 새로운 제품 체험도 해보고 포스팅도 한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제품 체험단의 경우 경쟁률이 상당히 높기 때문에 상위 블로거가 아니면 거의 선정이 안되는 것 같습니다.



위블 이용 후기


  • 위블 체험단 선정 팁

처음 체험 선정되는 것이 상당히 힘든 편입니다.

국내 최대 규모의 블로그 체험단 사이트이기 때문에 일 방문자 수천명대 블로거들이 많이 활동중입니다.

따라서 일 방문자 수백명 규모인 블로그의 경우 첫 선정이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미달되거나 경쟁률 낮은 캠페인에 신청하여 선정되고 양질의 포스팅을 하여 다음 체험 선정을 노리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위블 체험단 선정되기 전에는 수백건을 신청해도 한번도 선정이 되지 않아 실망했지만, 한 번 선정되고 나서는

캠페인 갯수가 많다보니 타 업체보다 많은 선정 업체가 되었습니다.


블로그 체험단 활동을 노리신다면, 위블은 꼭 가입해두시고 꾸준히 신청해두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거들도 활동하기 좋은 추천할만한 블로그 마케팅 사이트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