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티스토리 스킨


toDIVA님이 만들어 무료 배포중인 toPiece 스킨을 제 취향으로 상황에 맞게 커스텀했습니다. (원본다운)

저에게 불필요한 기능을 삭제하고 색상을 회색과 파란색의 조합으로 바꿨습니다.

현재 사진 포스팅을 많이 안하고 있기 때문에 분류보기 리스트는 썸네일 형식보다는 목록형식으로 바꿨지만

코드로 썸네일색도 파란색으로 만들어두긴 했습니다.

추후 썸네일로 바꾸고 싶을 때 쉽게 바꿀 수 있습니다.


PC버전 상단 메뉴나 모바일 버전 메뉴는 티스토리 블로그관리 - 꾸미기 - 메뉴관리 란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toPiece 스킨을 사용할 때는 블로그관리 - 꾸미기 - 설정에서 

'기본화면에 글 1개 표시' 선택하고 '글 목록에서 글은 (자유)개 표시되며, 목록만 형태로 표시됩니다.'로 선택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썸네일을 사용할 경우 블로그 메뉴바를 표시하게 해야지만 썸네일형에서 썸네일이 표시됩니다.

어제 테마를 이것 저것 건드리다보니 썸네일이 표시가 안되어 고생했습니다.


공개적으로 사용하는 SNS는 인스타그램 뿐이라 인스타그램만 남겨놨습니다. 나머지는 나중에 필요할 때 추가하면 됩니다.

추후 에드샌스 통과되거든 사이드바에 광고출력을 생각하고 있는데 보기 안좋다 싶으면 본문에만 삽입할 것 같습니다.


가장 최신버전을 다운 받아서 사용했는데 가장 어려웠던게 hover 설정이었습니다.

최신버전 CSS에 분류 전체보기에 관한 hover 코드가 빠져있어서 컴알못인 제가 열심히 찾아본 결과

.fixed_txt_col li:hover a strong { color:#08088A; } 코드를 삽입해서 해결했습니다.

테마 색상을 바꾸고 싶거든 HTML/CSS편집에서 CSS편집으로 들어가셔서 보이는 #08088A 부분을 원하는 컬러코드로 변경하면 됩니다.


태그클라우드를 쓸일이 없을 것 같아서 삭제했습니다. 공지사항과 최근 코멘트 부분도 삭제할까 생각중인데 좀 더 생각해보고 결정할 예정입니다.

필요 없는 사람들은 지금 지우고 나중에 추가하셔도 좋습니다.


깔끔한 디자인의 스킨이라 만족스럽네요. 저도 조금 소프트웨어를 공부해서 스킨 제작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CustomSkin(2017-12-23).zip


원본 스킨과 스킨 기능에 관한 정보는 http://todiva.tistory.com 을 통해서 알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