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를 열심히 운영하면서 나름 Daum 검색엔진에 상위노출 되는 것을 보람으로 포스팅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어제부터 유입경로를 보니 다음 검색유입이 뚝 끊기고 방문자수가 급감하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최근 1주일간 유입 애널리틱스 분석 결과입니다.


네이버 46.92%, 다음 46.38% 검색유입이 일어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네이버 유입과 다음 유입이 비슷한 수준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국내 검색엔진 검색량이 네이버 70% 다음 20% 수준인 것을 생각하면 다음에서 상위노출이 잘 되었던 최근 블로그 상태를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 유입 애널리틱스는 2018년 5월 2일의 방문결과입니다.


네이버가 80%의 검색유입을 보이고 있고 다음과 구글이 9%의 유입을 보입니다.

일주일간 구글 유입이 4.5%정도였던 것을 보면 구글의 검색유입이 많아지고, 네이버 검색유입이 상당히 늘어나서 발생한 결과가 아니라

46%의 비중을 차지하던 다음 검색유입이 구글과 동일한 수준으로 떨어져버려서 이런 유입비율이 된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런 결과를 발견하고 다음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를 해봤는데 아직 응답이 없는 상황입니다.


연휴가 긴 편이라 아무리 빠른 응답이라고 해도 다음주 화요일 이후까지 이 상황이 반복될 수 밖에 없겠네요.


저품질이 되는 원인이 다수의 광고성 포스팅 또는 과도한 키워드 반복으로 알고 있는데 제 블로그가 그 사항에 해당한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가능한 한 양질의 포스팅 또는 방문자가 원하는 자료, 또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포스팅을 하려 노력하는 블로거인데 이런 현상이 나타나서 안타깝네요.


고객센터 문의한 결과가 좋은 방향으로 나오게되면 좋겠습니다.


이후 포스트 - 다음 검색유입에 대한 고객센터의 답신이 왔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