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블로그용 메일을 정리하다가 애드센스(AdSense)의 새로운 광고 단위가 추가되었다는 메일을 확인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가 자동 광고를 사용해서 페이지 내의 빈 게재위치에 자동 광고를 채워 넣거나 하는 식으로 광고설정을 할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테스트도 할 겸 제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자동 광고를 설정해 보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자동 광고


구글 애드센스에 접속하면 좌측 내 광고 메뉴 안에 새로운 광고 단위인 자동광고가 활성화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광고를 클릭하면 자동광고를 설정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옵니다.


구글 애드센스 자동 광고 전체 설정


자동 광고 전체 설정 메뉴에 들어가면 자동광고 설정할 수 있는 스위치가 나옵니다.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 인피드 광고,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등의 광고를 켜고 끌 수 있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광고를 설정하면 됩니다.


자동 광고 시작하기


자동광고 소스 코드는 페이지 수준 광고 코드와 동일합니다.

따라서 홈페이지, 블로그 내에 페이지 수준 광고 코드가 삽입되어있다면 추가로 코드 삽입을 할 필요 없이 적용할 수 있습니다.


자동 광고 설정 완료


자동광고 설정이 완료되면 20~30분 이내로 홈페이지에 반영된다고 합니다.

테스트삼아 모바일 블로그에 접속해서 광고가 잘 나오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블로그 게시글 목록 안에 파란 네모 상자로 표시된 공간에 인피드 광고가 자동으로 삽입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외 콘텐츠 내 자동삽입 광고와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도 설정을 해뒀는데 이미 제가 광고단위를 게시글 안에 삽입하고 있어서 추가로 많이 들어가지는 않았습니다.

게시글 내의 콘텐츠 양이 더 많거나 하면 광고가 어울리게 삽입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우선 저는 인피드 광고를 편하게 삽입하기 위해서 넣었는데 아쉽게도 아직 PC화면에 페이지 수준 광고가 활성화되지는 않는가 봅니다.

만약, 본인이 반응형 스킨이 아닌 일반형 스킨을 사용해서 기본 티스토리 모바일 화면을 사용한다면,

일반형 스킨 내의 PC용 애드센스 광고를 직접 삽입해두고 모바일 용 광고는 자동 광고 설정을 통해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