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 먼저 저는 가상화폐 투자자가 아니라 주식 취미 투자자임을 밝힙니다. *

*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


오늘 유튜버 침착맨과 그의 누이 통닭천사의 가상화폐 실제 투자 후기 영상을 재미있게 보다가

개인 투자자들이 많은 가상화폐 거래시장에서 급등, 급락을 캐치해서 투자에 활용하는 방법이 있지 않을까 하여 제가 자주 활용하는 지표를 대입해봤습니다.


Envelope 지표는 이동평균선의 상 하단에 ±% 가중치를 따로 그려 자신이 설정한 이동평균선 대비 단기 급락, 급등을 확인할 수 있는 지표입니다.

개인적으로 주식투자할 때 단기 급락에 따른 반등을 노리기 위해 자주 활용하는 지표입니다.


주식은 회사의 악재, 또는 호재에 따라 급등 급락하는 이유가 있기 때문에 실패할 확률도 존재하지만,

암호화폐의 경우에는 기술적 결함이 발생하지 않는 한, 결국 개개인의 매수 매도로 가격이 컨트롤 됩니다.


그래서 Envelope 지표를 활용해서 단기 급락을 캐치하면 간단하게 단기수익을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물론 참고지표기 때문에 무조건 맞아 떨어진다고 할수는 없습니다.


가상화폐 투자자들이 참고하면 좋을 듯 해서 올려봅니다.





가상화폐 Envelope 지표 설정 방법


저는 가상화폐 투자자가 아니기 때문에 가장 대표적인 비트코인을 빗썸 웹사이트를 통해서 지표설정하겠습니다.

본인이 사용하기 쉬운 웹사이트나 어플을 통해 하셔도 됍니다.

먼저 빗썸 웹사이트(링크)에 접속하여 웹페이지 중간 부분의 비트코인 차트를 1시간 차트로 설정합니다.

그리고 지표에서 Envelope 지표를 선택합니다.



지표를 클릭하고 Envelope 를 선택하면 아래 스크린샷처럼 임의의 수치로 지정된 Envelope 지표가 차트에 나타납니다.

이동평균선 상단 하단에 파란색 줄이 Envelope 지표입니다.

상단 선에 1시간 봉이 닿으면 급등했다는 의미, 하단 선에 닿으면 급락했다는 의미입니다.

저는 비트코인에 맞게 지표를 수정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차트를 자세히 보면 Env(숫자,숫자,close) 되어있는 지표가 있습니다.

설정을 눌러서 세부 수치를 커스텀해봅시다.



Length는 5로, Percent는 10으로 해줍니다. (개인에 따라 안전하게, 또는 모험적으로 투자하기 위해 수치를 바꾸셔도 좋습니다.)

5시간 이동평균선의 10%수치로 상하단에 Envelope 지표가 설정이 됩니다.

상단 선에 닿으면 단기적으로 급등한 것이니 파는 것이 좋고 하단 선에 닿으면 단기적으로 가격이 급락한 것이니 구매하면 반등의 가능성이 높습니다.


개인적으로 제안하는 방법은 Envelope 하단선에 닿으면 매수한 뒤 5시간 이동평균선 근처에 매도하면 단기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락장에서 단타 수익실현을 하는 방법인데 기회가 많지는 않지만 꽤나 성공률이 높은 단기투자 방법이라 봅니다.



요즘 시세 뿐만 아니라 며칠 전 1,800만원 대에서 하락하던 상황에서도 맞아들어가는 상황을 볼 수 있습니다.


상승 장에서 제안하는 것은 아니고 하락 장에서 단기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시점은 상승전환 가능성이 있으니 다른 지표를 활용하시고 추후 하락장이 시작되거든 참고하셔서 트레이딩하여 수익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