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친구에게 데스크탑을 선물받아서 집에 설치했습니다.

그런데 방 구조상 유선랜을 끌어다 오면 방문과 옷장문에 항상 걸리기 때문에 데스크탑에 유선랜 설치가 불편했습니다.

그래서 유선랜을 포기하고 USB 형식으로 된 무선랜카드를 구매해봤습니다.


원래 ipTime 제품을 사서 쓰려 했지만, 집이 크지 않다보니 굳이 안테나 수신기가 달리지 않은 제품으로도 일상적인 사용이 가능할 것 같아서

뭐든지 다 있는 다이소에서 USB 무선랜 수신기 TS-WIFI24(5,000원)를 구매했습니다.



단 돈 5천원의 저렴한 가격입니다.

타사 제품을 인터넷으로 구매하면 배송비만 기본적으로 2,500원이기 때문에 기다리기도 귀찮고 하여 구매했습니다.



설명서와 드라이버 CD, USB 무선랜 수신기가 동봉되어있습니다.

만약 CD를 분실해도 해당 드라이버를 인터넷을 통해 설치할 수 있으니 크게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데스크탑에 꽂아봤습니다.

Windows 7 기준으로 자동인식되지 않고, 드라이버 설치가 필요합니다.

Windows 10에서는 자동으로 인식되어 사용된다고 합니다.



저는 ODD가 있지만, 드라이버 설치가 귀찮은 관계로 노트북에 드라이버를 다운받아 USB를 통해 설치했습니다.

다이소 USB 무선랜 드라이버는 http://dasomnanum.cafe24.com/new/TS-WIFI24.zip 를 통해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설치하니 무선랜이 활성화되어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물론 802.11n 까지만 지원하여 성능이 떨어지긴 하지만 가성비가 좋아서 쓸만합니다.


참고로 기본 드라이버만 설치한다면 방문도 뚫지 못하는 슬픈 수신성능을 보여주지만,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통해 최신 드라이버로 적용해주면 방문을 닫아도 적당한 속도를 내줍니다.


일반적인 이용에는 무리 없으나 고화질 동영상 스트리밍이나 헤비 토렌터에게는 부족한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반적인 용도로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저렴한 가격에 가성비 있게 사용할 수 있는 다이소 USB 무선랜카드 추천드립니다.



반응형